지난 7월 7일 오후. 서울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 640호에서는 낯설기도 낯익기도 한 용어들이 3시간 동안 끈임없이 쏟아졌다. 참석자들은 최신 연구동향과 트렌드, 규제를 한자리에서 흡수하면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아이디어도 넘쳤다.
서울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화장품분야 차세대리더 과정' 모집을 앞두고, 시범 개최한 워크숍이었다. 배선영 서울여자대학교 바이오화장품공학전공 주임 교수는 "서울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화장품분야 차세대리더 과정'은 앞으로 15주간 △글로벌 트렌드 △화장품 산업 경영 전략 △화장품 이해 △화장품 관리 및 혁신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이 날 워크숍에서 김주원 아모레퍼시픽 부장은 ‘화장품 기술혁신 동향’을 주제로 뷰티테크의 최신 트렌드와 R&D 동향을 설명했다. 이어 송자은 대한화장품협회 팀장은 ‘국내·외 화장품 산업동향 및 정부정책 방향’을 주제로 세계화장품 시장현황, 국내 화장품 산업현황, 정부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박수남 서울여대 석좌교수는 ‘뉴노멀 시대의 화장품연구 트렌드’를 주제로 IFSCC 리뷰, 화장품 기능성 소재 개발, 화장품 신기술(피부전달체) 등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 .